root/ 1월 20, 2018/ 여행

베트남 아이 피부 트러블 약 구입기 :: Clarityne Syrup 항히스타민

베트남 아이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호이안에서 수영을 하고 자고 있는데 유독 얼굴을 긁더라고요. 그래서 너무 건조했나 싶어 로션을 발라주고 재웠는데 헉!!! 아침에 일어나 보니 아이 얼굴에 좁살같은 것이 빨갛게 올라왔더라고요.

아니나 다를까 계속 간지럽다면서 얼굴을 긁고 못긁게 하니 침구에 얼굴을 문지르기 시작했습니다. 얼굴이 더욱더 빨게져서 식겁하여 호텔 로비로 가서 병원을 가야 할 것 같다고 이야기 했지요.

아이의 얼굴 피부 트러블이 계속 심해진다면 그냥 넘어가서는 안됩니다. 이것이 식도나 다른 곳에도 생겼다면 호흡장애가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아이 해열제와  소화제 , 연고 등만 챙겨 왔는데 아이와 해외 여행시엔 병원에서 처방받은 항히스타민제를 준비하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베트남아이항히스타민

얼굴 부터 아이 피부 트러블이 생기더니 팔까지 피부 트러블이 번졌습니다. 이때는 정말 심각하다 생각되어 인터넷을 엄청 검색했지요. 항히스타민 시럽을 먹여야 된다길래 조사하고 약국으로 향했습니다.

베트남아이항히스타민

현지 약국은 호텔 직원의 안내와 구글맵으로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한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항히스타민제는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베트남아이항히스타민

▲왠지 베트남 약국은 신뢰가 안가서 몇번이나 약사한테 물어보고 구입한 Clarityne Syrup 클리리틴 시럽입니다. 비염치료 및 피부 가려운곳, 알레르기, 두드레기에 처방이 된다고 합니다.

아이에게 먹일 약이라 찜찜해서 호텔 직원에게도 여러번 약의 용법과 효과에 대해 물어 봤습니다.

베트남아이항히스타민

▲이 연고는 약국에서 피부트러블이 심하거나 간지러운 부분에 하루에 2~3번 발라주리고 처방해준 연고 입니다. 이것도 항히스타민계열 연고인듯 합니다.

베트남아이항히스타민

▲클라리틴 시럽의 경우 숫가락이 하나 들어있는데 아이의 몸무게에 따라 투입 용량이 틀리니 꼭 직원에게 물어 보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어라서요. 아니면 번역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세요.

그러고도 의심이 가서 한국 소아과 의사 선생님께 먹여도 좋은 약이냐고 물어 보았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괜찮다고 아직도 간지러워하면 클라리틴 시럽만 더 먹이라고 하셨습니다.

클라리틴시럽

▲다급할때 캡쳐해놓은 클라린틴 시럽에 대한 팜포트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음 합니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