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ot/ 6월 22, 2018/ 생활

양말 찌든 때 삶지않고 제거하는 방법 :: 실제로 실험!

양말 찌든 때 때문에 흰양말 사는게 꺼려지곤 합니다. 특히 저희 아이의 경우 너무 활발해서 모든 공간을 양말로 걸레질 하고 다니니 딱 2번만 신어도 양말이 까맣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흰 양말을 포기 할 수 없으니 인터넷을 찾아 보았습니다. 달걀 껍질을 넣고 삶아라, 레몬 껍질을 넣고 삶아라 등등 여러 방법들이 있지만 삶는게 귀찮고 현재 있는 재료가 과탄산소다와 세제 밖에 없어서 한번 시도 해 보았습니다.

과연 정말로 찌든 때가 어느정도 없어지는지 과탄산소다, 주방세제, 대야의 재료로 확인 들어갑니다.^^

 

양말 찌든 때
▲저희 아이 흰 양말 올해 출시된 1달 밖에 신지 않은 양말임 불구하고 몇년 신은 것 같습니다.

양말 찌든 때
▲위의 사진이 세탁 후 모습이라는 것이 놀라울 다름입니다. 그렇다고 매번 새 양말 사주기도 가계에 부담이 되지요. 그래서 인터넷에 떠도는 방벙 중 [과탄산소다, 주방세제, 대야]만 있으면 되는 방법을 시도해 보기로 했습니다.


1. 대야에 [찌든 때 양말]을 놓고 [주방 세제]를 마구 뿌려주세요. 이때 물은 필요 없습니다.
양말 찌든 때

2. 찌든 때 중심으로 세제를 마구 뿌려 주신 후 손으로 [애벌 빨레]를 해주세요.
양말 찌든 때

3. [과탄산소다를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액체로 된 과탄산소다도 좋습니다.
양말 찌든 때

4. 주방세제로 애벌빨레한 양말에 [과탄산소다를 마구 뿌려] 주세요.
양말 찌든 때 과탄산소다

5. [뜨거운 물]을 양말에 부어 주시기 바랍니다. 이때 과탄산소다가 부풀러 올라 잠겨서 넘칠 수도 있으니 물은 적당히 넣어 주세요.
양말 찌든 때 과탄산소다

6. [15분 정도 방치]해 둡니다. 과탄산소다의 기포가 올라와 대야위로 넘칠 수도 있으니 화장실이나 싱크대에 둬 주세요.
양말 찌든 때 과탄산소다

▼요 기포가 점점 빵처럼 부풀어 오릅니다.
양말 찌든 때 과탄산소다

7. 15분 정도 지나면 장갑을 끼시고 [애벌 빨레]를 해주세요. 저 같은 경우 [애벌 빨레 후 5분 정도 더 방치]해 두었습니다.
양말 찌든 때 제거

8. 양말이 뽀샤시해진 느낌이 들때 저는 [깨끗한 물로 헹궈] 주었습니다.
양말 찌든 때 제거

▼헹군 후 모습인데요. 처음보다 확실히 뽀샤시 해지긴 했습니다.
양말 찌든 때 제거

찌든 때 제거 전과 후의 모습인데요. 빨간 동그라미가 같은 부위인데 확실히 찌든 때가 빠진것이 확인됩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했던 표백처럼 완전 하얀색으로는 변하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대 만족이네요. ^^
양말 찌든 때 제거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