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복사 1분만에 하기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복사 하여 USB로 사용하면 장소에 상관없이 다른 컴퓨터에도 국민은행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USB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해 두었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국민은행 인증서를 저장해 둔 경우 다시 인증서를 재발급 받기가 매우 번거롭습니다.
과거에는 특정 폴더를 복사해서 다른 컴퓨터로 옮겨 두면 공인인증서 사용이 가능한 적도 있었지만 요새는 그 방법이 통하지 않습니다. 이럴때는 은행 사이트로 들어가서 공인인증서 복사하기 기능을 이용 하시면 됩니다.
처음부터 USB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해 두었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국민은행 인증서를 저장해 둔 경우 다시 인증서를 재발급 받기가 매우 번거롭습니다.
과거에는 특정 폴더를 복사해서 다른 컴퓨터로 옮겨 두면 공인인증서 사용이 가능한 적도 있었지만 요새는 그 방법이 통하지 않습니다. 이럴때는 은행 사이트로 들어가서 공인인증서 복사하기 기능을 이용 하시면 됩니다.
1. [국민은행 사이트] -> [공인인증센터]
국민은행사이트로 이동 <- 링크를 클릭하면 국민은행으로 이동합니다. 메인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공인인증서] -> [인증서 관리]
공인인증서의 메뉴의 인증서 관리 하위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wp_ad_camp_1]
3. [인증서 복사] -> [인증서 관리 실행]
usb모양이 있는 인증서 복사의 인증서 관리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림처럼 인증서를 usb로 옮기는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메뉴입니다.
4. [인증서 복사]
공인인증서 관리 팝업창이 뜨면 인증서 복사 작업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이동식] -> [원하는 usb 선택]
저장위치 선택에서 이동식을 선택하시고 본인의 컴퓨터에 있는 저장소들이 회색창에 나오면 미리 컴퓨터에 꼿아논 usb를 선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