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ot/ 8월 15, 2017/ 건강

내몸에맞는신발고르는방법

나에게 꼭 맞는 신발 고르는 방법 7가지

나에게 맞는 신발 고르는 방법으로 평소에 신는 양말을 신고 신발을 착용했을때 발에 불편함이 없어야 합니다.

깔창부위는 단단한 재질이 좋습니다. 중간에 있는창의 경우 충격을 흡수하거나 분산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탄력있고 부드러운 것이 좋습니다.

바닥은 단단한 재질이 좋으며 자신의 발 모양과 비슷한 모양의 신발을 골라야 합니다. 즉 발 볼이 넓은 사람은 넓은 신발을 신어야 좋습니다.

양발의 크기가 다른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큰 쪽을 기준으로 신발을 골라야 합니다.

오래 신은 신발의 수명은 뒷쪽 마모가 심하게 다르거나 구부려 봤을때 서로 다른 방향으로 신발이 접히는 경우입니다.

신발 사이즈를 믿고 바로 사지 마세요. 꼭 신어보고 자기 신발 사이즈가 아니더라도 편안하고 맞는지 신어보고 사야 합니다.

아침보다는 저녁에 신발을 신어보고 선택해주세요. 아침보다 저녁에 발이 붓는 경우가 많아 발사이즈가 달라질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신발 고를 때 특히 주의해야 할 사항

내몸에맞는신발고르는방법1

① 발바닥이 닿는 부위가 말랑한 재질이나 고무로 되어있는 신발인 경우 충격흡수에는 좋으나 발바닥 근막을 과도 이완시켜 족저근막염, 순환장애로 인해 발뒷꿈치 갈라짐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발바닥이 직접닿는 부분은 단단한 것을 권합니다.

② 조깅화나 런닝화는 운동성을 위주로 만들어져 안정성이 부족하며, 트래킹화나 등산화는 안정성 위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걷는 용도신기에 발에 부담을 줍니다. 용도에 맞는 신발을 골라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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