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ot/ 8월 17, 2018/ 여행

독일여행 준비물, 아이와 함께 필수 6가지

독일여행 준비물 아이와 함께라면 더욱더 꼼꼼하게 챙겨가야 합니다.

작년에 아이와 함께 해외여행을 장기간 갔다가 응급실 갈 뻔한 일부터 아이가 음식이 입에 안맞아 고생한일 등 여러 사건을 겪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아이와 독일여행시 어떤 것들을 준비 해 가야 할까요? 한번씩 채크해 보시고 챙겨가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1. 독일여행 전 꼭 소아과에 들리셔서 해열제, 알레르기 두드레기 약, 지사제, 소화제, 콧물 목 감기 약 등 상비약을 처방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독일여행 준비물

▼특히 아래의 유시락스의 경우는 꼭 처방받으셔서 병째 가져가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해외에서 수영 할 경우 빈번하게 아이 몸에 두드레기가 올라올 경우 초기에 먹이시면 번지는 것을 빠르게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이 약을 안드시면 응급실에 갈 상황이 올 수도 있으므로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독일여행 준비물

2. 만약 주방이 있는 숙소를 빌리셨을 경우엔 참기름을 가져가시면 편리합니다. 독일은 고기가 싼편이라 소고기, 돼지고기를 간편히 구워드시고 참기름으로 기름장을 만들어 드시면 좋습니다.

독일여행 준비물

3. 핸드폰 보조배터리를 꼭 준비해 가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가족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모두 사용하고 있어서 둘다 호환이 가능한 것으로 구입해서 가져갔습니다.

독일여행 준비물

4. 2인용 전기 밥통을 준비해 가시면 독일에서도 한끼정도 아이에게 건강한 밥을 먹일 수 있습니다. 독일의 경우 사먹는 음식들이 거진 짜거나 밀가루 위주의 음식이 많아서 장기간 여행을 간다면 아이가 힘들어 할 수도 있습니다.

독일여행 준비물

▼2인용 전기밥솥을 사용하니 햇반보다 훨씬 맛있는 밥이 됩니다. 독일 EDEKA에서 안심을 사다가 아이에게 구워주면 최고의 한끼가 됩니다. 참고로 독일 안심스테이크는 1kg에 2만원~4만원으로 쌉니다.

독일여행 준비물

5. 과일용 칼은 가져가실 필요가 없습니다. 독일 마트 어디에서나 ▼아래와 같은 과도가 저렴한 가격에 팔기 때문입니다. 독일에선 과일이 실하고 가격도 저렴하므로 귀찮으시더라도 꼭 많이 드시고 오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독일여행 준비물

6. 독일 호텔이나 숙소엔 대부분 샴푸, 린스, 비누가 없는 곳이 많기 때문에 세면용품을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그러나 숙소 바로 옆에 마트가 있다면 한국보다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모두 사실 수 있으므로 특별히 챙겨 갈 필요가 없습니다. 일요일은 거진 휴뮤입니다.

독일여행 준비물

▼여성 생리대 같은 경우에도 나트라케어가 한국보다 훨씬 저렴하게 팔고, 독일 생리대가 좋게 나오므로 따로 챙겨오실 필요가 없습니다.

독일여행 준비물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