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ot/ 4월 3, 2018/ 건강

발암물질 안전한 생리대 :: 유기농 본 VS 나트라케어 VS 아임오

발암물질 안전한 생리대 리스트를 비교해보고 비교적 안전한 생리대로 사용하고 계시는 지요? 작년에 생리대 발암물질이 발견되면서 많은 파장을 가지고 온 적이 있습니다.

저도 여자로써 비슷한 증상과 생리통을 경험 한지라 생리대 발암성분이 이유인지 확신 할 순 없지만 찜찜한게 사실 이어서 생리대 발암물질 결과 발표와 상관없이 유기농 생리대로 좀 더 꼼꼼하게 따져보고 사용하고 있는데 SAP 흡수체가 아쉬운것은 사살입니다.

그렇다면 비교적 발암물질에 안전한 유기능 인증의 유기농 본, 나트라케어, 아임오 생리대를 비교해 보도록 하곘습니다.

1. 유기농 본 생리대

오가닉 코튼은 3년 이상 농약이나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밭에서 재배된 면 일반 순면은 고엽제로 목화잎을 말려 수확하며 각종 농약 및 화학비료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환경호르몬에 노출되게 됩니다. 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일반순면의 경우 화학비료 사용, 씨앗에 곰팡이 제거제와 살충제 사용, 미국 재배 코튼의 70% GMO!!!! 제가 가장 싫어하는 GMO!!!! 사용이라니요 헉!!입니다. 그외에도 면재배시 전세계 살충제 사용량의 25% 사용, 고엽제 사용… 정말 뜨악입니다.

그러나 SAP SEET 흡수체가 중동쪽에서 들어와 제조한다고 하니 흡수체가 일본 제조가 아니라 다행이긴 하지만 SAP SEET사용 한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발암물질 안전한 생리대

▼아래 본 생리대는 28개입 울트라 날개 대형으로 인터넷에서 주문하는 것이 가장 저렴했습니다. 생리대 개봉한 모습은 아래와 같으며 한국 생리대보다 사이즈가 작은 편이라 한국 생리대 중형을 사용하셨던 분들은 대형 사용을 추천해 드립니다.

발암물질 안전한 생리대

▼아래와 같이 유기농 본은 표면이 매끄럽고 부드러우며 제가 가장 좋아하는 구멍이 심하게 나있지 않아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제품입니다. 만약 양이 많거나 잠 잘떼는 유기농 본 오버나이트 사용을 추천해 드립니다.

발암물질 안전한 생리대

▼유기농 본 팬티라이너 롱 타입입니다. 재질이 너무 마음에 들지만 윗부분과 아랫부분의 모서리가 둥근 처리가 살짝 아쉽습니다.

생리대 발암물질

2. 나트라케어 생리대

나트라케어 생리대는 유기농 생리대 중 가장 유명한 생리대로 독일 제조 생리대로 팬티라이너는 스웨덴에서 제조한다고 합니다.

100% 유기농 순면을 사용하며 화학 고분자 흡수체(SAP) 사용 안하고 100% 천연펄프 흡수체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무염소표백, 무향, 무첨가제, 과산화수소 표백을 한다고 합니다.

가장 커버, 흡수체, 표백과정까지 가장 마음에드는 사항들이며 유기농 본, 아임오 생리대보다 표면에 구멍이 많이 나 있는 편입니다.

발암물질 안전한 생리대

▼표면에 구멍이 많이 나있는 편이며 그래서 그런지 생리 흡수율이 유기농 본, 아임오에 비해 좋게 느껴졌습니다.

발암물질 안전한 생리대

3. 아임오 생리대

국내 제품으로 커버는 100% 유기농 순면커버를 사용한다고 하나 인터넷 상의 떠도는 정보로 화학적 흡수체가 아닌 고분자흡수체로 만든다는 말이 있으니 고분자흡수체가 유기농 본처럼 아쉽습니다.^^

안전한 생리대 비교

▼유기농 본, 나트라케어에 비해 조금 도톰한 편이며 흡수율도 괜찮고 부드러운 편입니다.

안전한 생리대

▼나트라케어, 유기농 본, 아임오 발암물질 비교적 안전한 생리대 비교 사진입니다. ^^

발암물질 안전한 생리대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