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ot/ 1월 27, 2018/ 여행

베트남 커피 만드는 방법 :: 커피 쓰어다, 코코넛 커피 , 연유라떼

베트남 커피를 마셔보면 한국에서 파는 커피들이 너무 연하게 느껴져서 한동안 커피맛에 적응 하지 못했습니다.베트남 커피커피 쓰어다는 한국의 연유라떼와 닮았고, 코코넛 커피는 파는 곳을 아직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베트남 커피는 정말 진하고 풍미가 훌륭해서 한동안 후유증이 남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서 아쉬운대로 베트남 커피 만드는 법을 흉내내 보았습니다.

케트남커피

1. 베트남 쓰어다 커피

▲베트남 다낭 롯데마트에서 사온 MC커피입니다. 다른 커피들보다 가성비가 좋으며 진한 맛이 일품입니다. 숫자가 커질 수록 커피가 진해지는데 저는 3단계를 사왔습니다.

MC커피는 진해서 베트남 커피의 대표적인 쓰어다 (연유라떼), 코코넛커피를 만들기에 가장 적합한 것 같습니다.

보통 커피보다 카페인 함량이 3배 이상 된다고 하니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은 아침에 1잔만 드셔주세요.

케트남커피

▲다낭 롯데마트에서 사온 베트남 커피 드리퍼입니다. 다낭 롯데마트에서 쉽게 구입 가능합니다. 만약 이 드리퍼가 없으시다면 한국 드리퍼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케트남커피

▲드리퍼에 원두를 반 정도 채워 넣으시고 뜨거운 물로 내려 주세요. 그러면 사진처럼 커피가 진하게 내려집니다.

케트남커피

▲베트남 커피에서 꼭 들어가는 재료가 연유인데 저는 한국에서 파는 연유를 사용했어요~

케트남커피

▲살짝 컵 아래부분에 연유를 깔아주고 커피 내린것에 섞어주면 쓰어다 커피 완성입니다. ^^

케트남커피

2. 베트남 코코넛 커피

베트남 코코넛 커피도 MC 3단계로 드리퍼에 반정도 원두를 채우고 뜨거운 물로 내려 주세요~

케트남커피

▲한국에서 파는 코코넛 밀크 종이팩 포장된 음료를 사서 냉동실에 얼려둡니다.

케트남커피

얼려둔 코코넛 밀크 음료를 믹서기에 넣고 물을 좀 추가하여 갈아 주세요~

케트남커피

▲취향대로 믹서기에 간 코코넛 밀크, 연유, MC커피 내린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연유의 양은 드시면서 조절해 주세요~

케트남커피

커피는 최대한 진하게 내려주시고, 1잔당 코코넛 밀크는 음료 얼린것 1개가 들어갔습니다.

케트남커피

▲베트남에서 먹은 쓰어다 커피, 코코넛 커피 와 100%같진 않지만 나름 비슷한 맛을 즐기 실 수 있습니다. ^^

Share this Post